[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신청방법/취준생/일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IT꿀정보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신청방법/취준생/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어서 학원을 알아보던 와중에 

학원비가 너무 부담됐는데 국민내일배움카드라는게 있더라구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일정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다른분도 참고해서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해요 

 

(이제 저도 졸업예정이여서 취업준비를 하고있답니다 ㅠㅠ,,)

 

저도 신청할때 블로그를 많이 참고 했는데

실제로 신청하는것까지는 잘안보여줘서 많이 헤맸어요ㅠㅠ

 

 

 

발급자격

 

www.hrd.go.kr/hrdp/gi/pgibo/PGIBO0101T.do

 

 

HRD-Net

'국민내일배움카드' 시행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 국민내일배움카드 주요 내용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가능 다만,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www.hrd.go.kr

 

이조건만 해당안된다면 누구나 신청가능해요 ! 

 

저처럼 졸업예정자 분들 취업준비할때 좋은제도 인것 같아요

사실 학원비도 아르바이트를 해서 버는데 한계가 있더라구요,,,😭

 

또한 재직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해서 좋은 것 같아요 

 

 

신청방법

 

발급신청은 HRD NET에서 가능해요 

구직자는 워크넷에서 구직등록을 해야하고 재직자는 상관없이그냥 발급신청하시면 됩니당 

 

 

 

신청결과는  생각보다 빨리되더라구요?

저는 하루에서 이틀정도 걸렸어요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 연락이 오는데 

문자로 오는 링크로 들어가서 카드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어요 ! 

 

저는 온라인으로 발급받아서 우편으로 왔어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로 발급받았어요 ㅎㅎ

맘에듭니다...

 

 

강의신청

카드가 발급되고 실물카드를 받게 된다면 이제 수강하고싶은 강의를 신청하면되는데요 

 

 

요기로 들어가서 배우고싶으신 훈련과정을 찾아보면 됩니다 

 

 

훈련과정을 눌러보고 자비부담금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금액이 나오게 돼요

 

 

원하는 과정을 선택하시고 온라인으로 신청 누르면되는데요 ! 

 

온라인 신청만 한다고 해서 끝난게 아닙니다 ! 

 

1. HRD-NET에서 온라인 수강신청을 하고 

 

2. 그 훈련기관에서 수강신청접수를  또해야돼요 

훈련기관에 들어가서 발급받은

내일배움 카드로 결제까지 완료해야 신청이 완료되는겁니다

 

저는 그걸 몰라서 HRD-NET에서 신청만 해놓고 왜 승인이 안나지 ?

이러고만 있었어요.. 너무 답답해서 콜센터에 전화해봤더니

직접 훈련기관에 신청하고 자비부담금 결제까지 해야 수강할 수 있다고 해요

 

 

훈련기관에서 접수까지 하고 나면 최종등록 되었다고 연락이 옵니다 

 

꼭 두군데에서 다 신청을 하셔야 한대요 ! 

 

 

 

이렇게 하면 강의를 들을 수있습니다 

저는 코로나때문에 온라인 강의만 진행하는 수업으로 신청했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녕 🙌

 

 

 

 

 

 

 

 

 

 

 

 

 

 

 

 

 

 

 

 

 

반응형

탐사 국내생산 KF-AD 비말차단 마스크 대형, 50개입, 1개